서백의 사찰이야기

부산불교교육대학 불교문화학과 - 불교문화포교사, 민간자격증으로 등록 결정!!! 본문

나의 이야기

부산불교교육대학 불교문화학과 - 불교문화포교사, 민간자격증으로 등록 결정!!!

徐白(서백) 2018. 2. 1. 10:14

부산불교교육대학에서는 지난해 11월에 불교문화포교사 민간자격 등록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주무부처 ; 문화체육관광부)에 신청하였으며, 통상적으로 서처리기간이 3~4개월 정도 소요된다고 하여 느긋하게 결과를 기다렸는데, 지난 1월 31일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등록이 결정되었다는 공문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는 6개월 과정의 부산불교교육대학 불교문화학과를 수료하는 모든 수강생들은[불교문화포교사]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시험 응시 기회을 부여받게 됩니다. 검정시험 및 합격여부 등에 필요한 모든 사항은 〈불교문화포교사 자격관리·운영 규정〉에 의해 투명하게 관리·운영됩니다.

 

참고로 민간자격증을 등록하지 않고 무단으로 자격증을 발급하거나 홍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자격기본법」에 의하여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됨으로, 관련 자격을 취득하고자 하는 응시자는 이러한 점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부산불교교육대학 불교문화학과는 2017년 하반기에 새로 개설된 학과입니다. 수업 내용은 사찰문화재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불교의 우주관에 의한 사찰구조와 가람 배치, 불상의 수인과 상징적 의미, 종교건축의 이해, 석등과 석탑, 법당 내·외부 장엄물 이해, 단청과 불교회화 등 사찰 전반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부산불교불교대학은 체계적인 컬리큘럼으로 명품교육을 실천하는 명문 불교대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7년 전통의 전국 최초, 최고의 불교대학으로 명성이 있는 부산불교교육대학에서 2018년도 신입생을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